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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예술

미술 작품의 용도에 따른 분류 - 전통,역사,사회,디지털 및 그래픽

by O고라니O 2024.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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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현대에 다양한 미술 작품들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술 작품들이 어떠한 용도로 사용되는지 분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목적을 지닌 작품들이 많이 존재하지만, 그 중 몇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옛 전통적인 미술 작품부터, 정치적, 사회적 메세지를 담은 작품,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작품까지 미술이 끼치는 범위가 상당히 큽니다.

디지털 및 그래픽

1. 전통적인 미술작품

전통적인 미술작품은 주로 미술 갤러리, 박물관, 전시회 등에 전시되며 대중들에게 감상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역사적, 문화적, 종교적 내용으로 고전적인 예술을 말합니다. 전통적인 예술 작품은 그 자체로 역사적 의미를 가지며, 미술사에 영향을 끼칩니다. 전통미술은 보통 형식적이고, 정교하며, 작가의 신중함이 작품에서 느껴집니다. 특정 국가나 지역의 대표적인 작품들은 그들의 문화유산이자 정체성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르네상스 시대의 다윗(미켈란젤로의 다윗)이나 그대 그리스의 파르테논 신전 조각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작품들은 수준 높은 전통적인 예술을 보여줍니다.

2. 문화적 작품

특정한 문화나 사회적 배경을 담고있는 창작 작품을 말합니다. 문화적 작품에는 사회적인 주제를 다루며, 시대적, 지역적, 역사적, 전설, 특정한 문화 일상을 담고 있으며, 국가나 민족의 정체성이나 자부심을 나타내는 민족주의적 작품도 포함됩니다. 한국의 불교문화를 표현하듯 일본의 우키요에라고 불리는 목판화는 일본의 도시생활, 일상생활, 연극 등을 표현한 작품으로 그 당시 일본 사회와 문화를 담은 역사적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술 작품은 문화를 이해하고 표현하고, 다른 문화와의 상호작용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면서, 서로 존중하고, 홍보하기도 하며 공유합니다.

3. 역사적 작품

역사적인 사건을 중심으로, 인물, 상황 등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후대에 역사 기록과 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로 역사적인 사건을 주제로하며, 해당 시기의 건축물, 의상, 생활양식 등을 보여주며, 사실적인 장면을 묘사하며, 역사 연구에 중요한 자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또한, 비판적 시각을 작품에 담아낼 수 있으며 작가의 주관적 생각과 시작이 작품에 반영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작품들은 미술의 변화와 발전을 보여주는 중요한 자료 로서의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4. 종교적인 작품

종교적 작품은 성경, 종교 신념, 신화, 종교적 인물을 표현해 내는 예술로 작가의 신앙심과 종교적 신념이 표현되기도 합니다. 기독교의 대표적 건축물은 성당, 불교의 사찰, 이슬람의 모스크 등 대표적인 종교 건축물들이 있습니다. 음악에는 기독교의 찬송가와 성가 등이 있습니다. 종교의 가르침이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진 작품으로 신앙심을 널리 퍼트리기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5. 사회적 메세지를 담은 작품

사회적 이슈, 환경 파괴, 사회 불평등, 인권 문제 등등 변화를 요구하거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창작된 작품들을 말합니다. 조각이나 회화를 통해 표현할 수 있으며, 행위예술을 통해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사회적 문제를 높이 인식시키기 위해 도시공간이나 넓은 전시장 등에 설치하기도 하여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서로 간의 이해와 공감을 얻어내기 위해 노력하며,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대화와 토론을 촉구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작품들은 작가가 책임감을 갖고 표현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감성적, 치유적 작품

감정적인 위로와 치유를 목적으로 만든 작품이며, 안정감을 주고, 긍정적인 생각을 불러 일으키게 해주는 작품을 말합니다. 예술가의 경험이나, 내적감정을 반영하여 관람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게 합니다. 미술뿐만 아니라, 음악, 시, 사진 등 감정을 다루며 안정감과 위로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로는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자연의 평온함 조화로운 색채 등을 이용하여 보는 사람들에게 안정된 느낌을 전달합니다.

7. 상업적 작품

광고, 마케팅, 상품 디자인 등 상업적인 목적으로 만들어낸 미술작품을 말합니다. 상업적 작품은 예술적인 가치와 함께 대중들에게 시작에서의 가치또한 고려되어야 합니다.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내어 판매 수익을 올리는 것이 목적이 큽니다. 시장조사가 필요하며, 예술과 상업성의 두 가지 요구를 조화롭게 이루어내야 하는 부분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근본적으로 수익 창출을 위한 목적이지만, 이를 통해 다양한 예술 산업 분야의 발전을 이루어 냅니다.

8. 패션 및 의류 디자인

상업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갖춘 예술작품으로, 창의성과 기술적 능력이 결합되었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액세서리, 의복, 신발, 패션 아이템을 총칭하며, 시즌에 맞추어 트렌드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합니다. 많은 의류 브랜드들이 그들만의 스토리를 가지며, 아이덴티티와 그들의 철학을 반영하며, 소비자들에게 자신만의 특별함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패션은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이며, 나의 개성을 표현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적, 사회적, 역사적인 요소들이 반영되어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9. 디지털 및 그래픽 디자인

컴퓨터가 발달하면서 디지털 및 그래픽 디자인은 인터넷, 소셜 미디어, 광고, 게임, 앱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됩니다. 컴퓨터 기술을 활용한 디자인 소프트웨어에는 일러스트레이션, 이미지 편집, 포스터, 로고 등을 다양한 애체에 활용하며, 시각적인 의미와 작품을 만들어 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기술 발전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하며, 최신 트렌드에 맞게 대응하며 디자인을 제작하고, 기술을 익혀야 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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